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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때문에 일상이 된 마스크: 운동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

코로나 마스크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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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는 COVID-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안면 마스크 착용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호흡을 방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천 또는 수술용 마스크는 운동 성능을 방해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개인적인 경험을 할인해서는 안된다고 말합니다. 코와 입을 가린 상태로 운동할 계획이라면 조정할 때까지 강도 수준을 줄여야 할 수 있습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에 따르면 COVID-19를 유발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SARS-CoV-2는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염됩니다.

침을 통해 확산되는 이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천 재질로 된 안면 커버를 착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다소 논란이 많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호흡을 억제할 수 있는지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고, 특히, 사람들은 마스크의 운동 중 안전 또는 성능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국제 환경연구 및 공중보건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마스크 착용은 격렬한 운동 중에 사실상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운동했을 때의 연구 결과

연구자들은 일반 대중이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술용이나 천 마스크를 전혀 착용하지 않은 것과 비교하여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젊고 건강한 성인 14 명 (남성 7 명, 여성 7 명)이 연구에 참여하여, 각 참가자는 수술용, 천 또는 아무것도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피로에 대한 사이클 인체 측정 테스트를 완료한 결과, 마스크를 착용해도 성능(체력 고갈 시간)이나 최대 전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혈중 산소 수치, 조직 산소화 지수, 지각 된 신체 활동 또는 심박수와 관련하여 차이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혈액이나 근육 산소 공급 또는 운동 성능에 대한 어떠한 부정적인 영향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 연구의 의미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의 감염 예방 전문가이자 KL2 학자인 Shanina Knighton, PhD, RN, CIC는 이 연구가 얼굴을 가리고 운동을 하더라도 운동 성능이나 효과에 대해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라고 합니다. 그녀는 이 연구가 이 주제에 대해 수행 된 다른 연구와 일치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안면 커버의 착용이 운동 능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과학적으로 증명해줄 수 있지만, 개인이 겪은 생생한 경험을 무시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천식이나 호흡 문제가있는 사람들의 문제를 뒷받침하는 증거는 제한적입니다.

그러나 급성 및 만성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불안이나 공황 발작을 겪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때로 답답하고 호흡이 제한된 느낌에 대한 불안이 호흡 문제에 대한 방아쇠 또는 인식을 전파합니다.

또한, 많은 연구에 따르면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운동하기 전에 추가 진단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운동 중 마스크 착용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Binghamton University의 피트니스 웰니스 조감독인 Jenna Moore에 따르면, 운동 중 안면 커버를 착용할 때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주요 요소가 있습니다: 운동의 종류, 운동의 강도와 착용할 마스크의 유형.

무어는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 마스크 착용의 영향을 더 많이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얼굴을 덮는 것은 산소 섭취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많은 개인이 편안하게 호흡하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이런 유형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처음에는 강도를 낮추고 더 긴 회복 휴식을 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활동 중에 얼굴을 가리고 몇 주 후에 개인은 성능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평소의 강도 수준 또는 그 근처에서 비슷한 효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HIIT)과 같은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영향을 받는 주요 사람들 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기본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여유롭게 걷는 등 저강도 운동을 한다면 코나 입을 막고 운동을 해도 똑같은 효과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기증이나 어지러움을 느끼기 시작하면, 즉시 운동을 중단하고 다른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얼굴을 가리고 숨을 쉴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경고했습니다.




몸마음매거진 TIPS!!!

운동을 하기 위해 구입하려고 하면, 통기성이 더 뛰어나며 땀과 호흡기 비말로 포화되는 경향이 없는 일회용 3겹 안면 마스크가 권장됩니다.

점점 더 많은 회사들에서 운동 성능과 바이러스 확산방지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가장 적합한 유형을 찾을 때까지 몇 가지 유형을 테스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가 습기로 가득 차면 교체할 수 있도록 몇 개의 여분의 마스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사용하고 있는 마스크가 코와 입 모두를 가리도록 해야, 침과 분비물을 포착하는데 가장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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