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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모 예방 : 당신의 머리카락을 보호하는 22 가지 팁!

탈모 예방 어떡하지?
목차

탈모를 늦추거나 멈출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으나,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에 따라 해야할 탈모 예방의 솔루션이 달라집니다.

임신 후 탈모와 같은 일부 상황은 저절로 해결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매일 머리카락을 조금씩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탈모가 계속 지속될 때 의사를 만나고 싶습니다. 담당 의사가 탈모의 원인이 갑상선 문제, 스트레스, 두피 감염, 안드로겐 성 탈모증 또는 단순히 노화와 같은 원인으로 인한 것인지 진단 할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을 하는 22가지 팁은 크게 식단, 보충제, 헤어 케어, 의학적치료, 약물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식단

1. 지중해식 식단

2018년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식 식단과 같이 생 채소와 신선한 허브를 포함하는 식단은 남성형 탈모증(또는 여성형 탈모)의 위험을 줄이거나 발병을 늦출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파슬리, 바질, 샐러드 채소와 같은 이러한 음식을 일주일에 3일 이상 많이 섭취했을 때 탈모 예방의 최상의 결과가 관찰되었습니다.


2. 단백질

모낭은 대부분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만들어집니다. 탈모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 2017년 한 연구에서는 단백질의 구성 요소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을 포함하여 참가자의 몇 가지 영양 결핍을 지적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하지만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선택에는 계란, 견과류, 콩 및 완두콩, 생선, 저지방 유제품, 닭고기 및 칠면조와 같은 식품이 포함됩니다.


3. 비타민 A

비타민 A는 레티노이드의 일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모발 성장 속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비타민은 피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두피를 더 건강하게 유지하고 더 많은 모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 시금치와 같은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으로 접시를 채우십시오.



보충제

4. 종합 비타민

과학자들은 비타민 A, B, C, D, 철분, 셀레늄 및 아연이 모두 모발 성장 및 유지 과정, 특히 세포 회전율에 중요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대부분의 식료품 점이나 약국에서 일일 종합 비타민을 구하거나 의사에게 처방해달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비타민 D

2018년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는 탈모 예방과 관련이 있습니다. 결핍을 치료하면 재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800-1000 IU를 복용하는 것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6. 비오틴

비오틴 (비타민 H 또는 B7)은 신체의 지방산 합성에 관여합니다. 이 과정은 모발 수명 주기에 필수적이며 결핍이 있는 경우 탈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5mg을 복용하는 것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7. 쏘 팔메토

미국 분재 소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이 허브는 남성이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4년 저널 기사에 따르면 쏘 팔메토를 복용한 참가자의 약 60 %가 모발 성장이 개선된 경험을 했습니다. 연구의 복용량은 매일 200 밀리그램이었습니다.




8. 인삼

인삼에는 두피의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는 특정 식물성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복용량을 권장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그동안 인삼 보충제 복용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거나 이 성분이 포함된 국소 솔루션을 시도해보십시오.



헤어 케어

9. 정기적으로 머리감기

매일 머리를 감으면 두피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유지하여 탈모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순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쎈 성분이 들어간 샴푸는 모발을 건조시키고 부러지게 하여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0. 코코넛 오일

2018년 연구 검토에 따르면 연구원들은 코코넛 오일이 그루밍 및 자외선 (UV) 광선 노출로 인한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코코넛 오일에서 발견되는 라우르산은 모발의 단백질을 결합하여 뿌리와 가닥의 파손을 방지합니다. 코코넛 오일과 함께 두피에 마사지를 하게 되면, 혈류가 개선되고 재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모발을 딥 컨디셔닝하여 건조함과 관련 파손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또한 유전적 탈모를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중해 식단의 핵심 성분으로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 2 스푼을 머리카락에 직접 바르고, 30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면 됩니다.


12. 부드러운 스타일링

뿌리에서 머리카락을 잡아 당기고 잠재적으로 과도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꽉 조이거나 묶은 머리는 건너 뜁니다. 두피를 자극하지 않도록 머리를 자연건조 시키십시오. 컬링 또는 스트레이트닝 다리미와 같은 열 스타일러도 모간을 손상시키거나 부러뜨릴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3. 화학품 처리

파마나 머리 색깔과 같은 화학적 처리는 또한 모발과 두피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암모니아, 과산화물 또는 파라-페닐렌 디아민 (PPD)이 포함되지 않은 유기농 염색약 및 기타 대체품에 대해 스타일리스트에게 문의하세요.



의학적 치료

14. 레이저 요법

약한 레벨의 레이저는 유전적 탈모 및 화학 요법으로 인한 손실이 있는 사람들의 모발 밀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적색 광선 요법이라고도 하며, 표피 줄기 세포를 자극하여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정용 레이저 장치를 20만원에서 60만원 사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뚜렷한 탈모 예방의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5. 자가혈치료술

자가혈치료술 (PRP)은 두피에 주입하면 이미 탈모의 영향을 받은 부위의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은 원심 분리기를 통과하여 혈소판을 분리한 다음 두피에 주입합니다.

2017년 한 연구에서 11 명의 참가자는 4 회의 세션 후, 모발이 얇아지는 영역에서 30 % 더 많은 성장을 보였습니다.




약물

16. 미녹시딜

로게인 (Rogaine)이라고도 알려진이 일반 의약품 (OTC) 약물은 이를 시도하는 여성의 약 2/3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두피에 액체나 거품을 바르면 됩니다. 부작용으로는 적용 부위의 두피 자극과 여드름이 생길 수 있고, 아주 드물지만 좀 더 심한 부작용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과 흐린 시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17. 피나스테라이드

프로페시아로 알려진 이 처방약은 탈모를 늦추고 새로운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요 클리닉에 따르면 남성용으로 승인되었으며 60세 미만 남성에게 더 효과적이지만, 임신 중이거나 임신 할 수 있는 여성은 이 약을 피해야 합니다.


18. 페닐에프린

국소 페닐에프린은 모낭 근육이 수축하도록 자극하여 스타일링으로 인한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예를 들어 머리를 빗는 동안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안타깝게도 이 의료 솔루션을 주시해야합니다. 과학자들은 AB-102라는 특정 공식을 개발했지만 아직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기타 방법

19. 에센셜 오일

에센셜 오일은 탈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998년 연구에 따르면 원형 탈모증이있는 86명의 사람들을 두 그룹으로 나눴는데, 그 중 하나는 라벤더와 로즈마리와 혼합된 삼나무 오일을 두피에 넣었습니다. 7개월 후, 그 그룹의 43%는 상태가 호전되었습니다.

고려해야 할 다른 에센셜 오일로는 라벤더, 레몬 그라스, 페퍼민트가 있습니다. 포도씨와 같은 캐리어 오일 몇 테이블 스푼과 이러한 오일 중 일부 또는 전부를 몇 방울 섞은 다음 세척하기 전에 10분 동안 두피에 바릅니다.


20. 양파 즙

원형 탈모증이 있는 사람들은 하루에 두 번 두피에 양파 즙을 바르면 탈모 예방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치료법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2014 년 소규모 연구에 참여한 참가자의 거의 87 %에서 주스가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1. 마사지

우리는 두피 마사지가 기분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머리카락을 기르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6 년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참가자들은 24 주 동안 하루에 4 분 정도의 마사지로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22. 요가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요가에 잘 반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를 향한 개자세, 앞으로 구부리기, 낙타 자세, 숄더 스탠딩, 물고기 자세 및 무릎 자세와 같은 스트레스 해소 요가 자세를 시도하여 탈모를 예방하고 늦추십시오. 유튜브에서 이러한 포즈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 어떻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머리의 머리카락은 성장, 휴식 및 발산으로의 수명주기를 거칩니다. 사람들은 하루에 약 100 개의 머리카락을 잃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갑작스런 모발의 손실, 부분 손실 또는 전반적인 얇아짐이 발생하면 의사를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탈모는 일시적이며, 식이 요법, 특정 치료법 또는 생활 방식 변화에 따라 얼마든지 바뀌거나 개선될 수 있습니다. 다른 손실은 더 영구적이거나 기저질환이 치료될 때까지 중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0세가 되면 남성의 약 절반이 남성형 탈모증과 같은 유전성 질환으로 인해 탈모를 경험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여성의 절반 이상이 70세 이전에 유전적 탈모를 경험하게됩니다.

탈모의 다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형 탈모증, 두피 감염 또는 트리코틸로 매니아 (모발 당김 장애)와 같은 의학적 상태
  • 임신, 출산, 폐경 또는 갑상선 문제로 인한 호르몬 변화
  • 암, 고혈압, 우울증 또는 관절염에 사용되는 약물 또는 보충제
  • 암과 같은 상태에 대한 방사선 치료
  • 육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
  • 타이트한 포니 테일 또는 콘로우 착용과 같은 스타일링 관행



몸마음매거진 TIPS!!!

갑작스럽거나 극심한 탈모를 경험하는 경우, 의사를 만나십시오. 갑상선 문제와 같은 일부 상태는 가정 요법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근본적인 원인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가 이미 발생한 부위의 개선을 보기 위해서는, 사용하는 모든 치료에는 6개월에서 1 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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