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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두통 증상을 줄이는 10가지 민간요법

편두통 민간요법
목차

두통은 많은 사람들이 매일 겪는 흔한 질환입니다. 그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일상 생활을 방해할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중 편두통은 일반적인 두통이 아닙니다. 이를 경험하면 두근거리는 통증, 메스꺼움, 빛과 소리에 대한 민감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아프기 시작하면 거의 모든 조치를 취하여 어떻게든 없애려고 합니다.

심한 편두통은 처방전이나 비처방 (OTC)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귀하에게 적합한 치료 계획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많은 약물이 두통 증상 완호를 목표로 하지만, 효과적이고 자연적인 치료법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민간 치료는 편두통을 예방하거나 적어도 그 중증도와 지속 기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식이요법을 조절하기

식이 요법은 편두통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많은 음식과 음료는 다음과 같은 알려진 편두통 유발 인자입니다.

  • 핫도그, 가공육, 베이컨, 소시지 등 질산염이 함유 된 식품
  • 초콜릿
  • 블루, 페타, 체다, 파마산, 스위스과 같은 자연 발생 화합물 티라민을 포함한 치즈
  • 알코올, 특히 레드 와인
  • MSG
  • 아이스크림이나 차가운 음료
  • 가공 식품
  • 절인 음식
  • 말린 과일
  • 버터 밀크, 사워 크림, 요거트같은 유제품

질산염과 아질산염을 피하십시오

질산염과 아질산염은 핫도그, 소시지 및 베이컨과 같은 품목에 첨가되는 일반적인 식품 방부제로 박테리아 성장을 방지하여 신선하게 유지합니다. 이를 함유한 식품은 일부 사람들에게 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산염은 혈관 확장을 유발하여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질산염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려면 식단에서 가공육의 양을 제한하고 가능하면 질산염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십시오.

히스타민이 많은 음식을 피하십시오

히스타민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학 물질로 면역, 소화 및 신경계에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숙성된 치즈, 발효 식품, 맥주, 와인, 훈제 생선 및 경화 육류와 같은 특정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히스타민을 섭취하면 그것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히스타민을 분해하는 효소의 기능이 손상되어 히스타민을 적절하게 배설 할 수 없습니다.

식이 요법에서 히스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줄이는 것은 잦은 두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제거 다이어트를 시도하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음식 과민증은 일부 사람들에게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이 두통을 자주 일으키는지 알아 보려면 두통 증상과 가장 관련이 있는 음식을 제거하는 식이요법을 시도하십시오.

숙성 된 치즈, 알코올, 초콜릿, 감귤류 및 커피는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 유발 요인 중 하나입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서 12 주간의 제거 다이어트는 4주 후부터 사람들의 편두통 빈도를 줄였습니다.

카페인이 들어간 차 또는 커피를 마셔라

차나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포함 된 음료를 마시면 두통이 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기분을 개선하고, 각성을 높이며, 혈관을 수축시켜 두통 증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부프로펜 및 아세트 아미노펜과 같은 두통 치료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약물의 효과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카페인 금단은 정기적으로 많은 양의 카페인을 섭취하고 갑자기 중단하는 경우 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 먹기

생강은 항산화제와 항 염증 물질을 포함한 많은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편두통을 포함한 여러 질환으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를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른 편두통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성 편두통 환자 100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생강 가루는 처방약인 수마트립탄 뿐만 아니라 편두통의 심각성과 지속 시간을 감소시켰으며 부작용도 적었습니다.

생강 가루를 캡슐 형태로 섭취하거나 신선한 생강 뿌리로 강력한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물 마시기

불충분한 수분 공급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만성 탈수증이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의 일반적인 원인이라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식수는 대부분의 탈수 환자에서 30분에서 3시간 이내에 두통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탈수는 집중력을 저하시키고 과민 반응을 일으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탈수성 두통을 예방하려면 하루 종일 충분한 물을 마시고 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데 집중하십시오.


2. 강한 냄새를 피하십시오

향수 및 세제에서 나오는 것과 같은 강한 냄새는 특정 개인에게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을 경험한 400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강한 냄새, 특히 향수가 종종 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냄새에 대한 이러한 과민 반응을 삼투성 공포증이라고 하며 만성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에게 흔합니다.

냄새에 민감하다고 생각되면 향수, 담배 연기 및 향이 강한 음식을 피하는 것이 편두통에 걸릴 확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보충제를 복용하십시오.

B-Complex 비타민

비타민 B는 신체에서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미량 영양소 그룹입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신경 전달 물질 합성에 기여하고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부 비타민 B는 두통에 대한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 보충제인 리보플라빈 (B2), 엽산, B12 및 피리독신 (B6)이 두통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B 복합 비타민에는 8가지 비타민 B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두통 증상을 자연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비타민 B는 수용성이고 과잉은 소변을 통해 배출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복용해도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코엔자임 Q10

코엔자임 Q10 (CoQ10)은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고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두통을 치료하는 효과적이고 자연스러운 방법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8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100mg의 CoQ10 보충제를 복용하면 편두통 빈도, 중증도 및 길이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잦은 편두통을 경험한 42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하루 종일 100mg 용량의 CoQ10 3회 복용이 편두통 빈도와 메스꺼움과 같은 편두통 관련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4. 약초 치료제

피버퓨와 버터버를 포함한 특정 허브는 두통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버퓨

피버퓨는 데이지처럼 보이는 꽃이 만발한 허브입니다. 항염 작용을 하는 꽃 식물로 편두통을 위한 민간 요법입니다. 그러나 2004년 검토에 따르면 발열이 편두통을 예방한고,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50 ~ 150mg의 피버 퓨 보충제를 복용하면 두통 빈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버터버

버터버 뿌리는 독일 고유의 다년생 관목에서 추출되며, 피버 퓨처럼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머위 추출물을 50 ~ 150mg 용량으로 섭취하면 성인과 어린이 모두의 두통 증상이 완화됩니다.

피버 퓨는 일반적으로 권장량으로 섭취하면 안전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버터버는 정제되지 않은 형태가 간 손상을 유발할 수 있고 장기간 사용의 영향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서 치료해야합니다.



5. 에센셜 오일 바르기

에센셜 오일은 다양한 식물에서 추출한 방향족 화합물을 포함하는 고농축 액체입니다. 페퍼민트와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두통이 있을 때 특히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오일

페퍼민트 오일에 함유된 멘톨은 2010년 연구에 따르면 편두통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멘톨 용액을 이마와 관자놀이에 적용하는 것이 편두통 관련 통증, 메스꺼움 및 빛 민감성에 대해 위약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라벤더 오일

한편 라벤더 오일은 윗입술에 바르고 흡입했을 때, 편두통 통증 및 관련 증상을 줄이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2012년 연구에 따르면, 편두통 발작 중에 라벤더 오일을 15분 동안 흡입한 사람들은 위약을 흡입한 사람들보다 더 빨리 완화를 경험했습니다. 라벤더 오일은 직접 흡입하거나 관자놀이에 희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침술 시도

침술은 피부에 얇은 바늘을 삽입하여 신체의 특정 지점을 자극하는 중국 전통 의학의 기술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많은 연구에서 두통 증상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4,400명 이상의 사람들을 포함한 22개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침술이 일반적인 편두통 치료제만큼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침술은 만성 편두통 치료에 사용되는 항 경련제인 토피라 메이트보다 더 효과적이고 안전합니다


7. 바이오 피드백 시도하기

바이오 피드백은 이완 방법입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자율적 반응을 제어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생체 피드백은 근육 긴장과 같은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적 반응에 의해 유발되는 편두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식단에 마그네슘 추가하기

마그네슘 결핍은 두통과 편두통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편두통이 자주 발생하는 사람들에게 더 흔합니다. 또한 월경 관련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에서 마그네슘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몬드
  • 참깨
  • 해바라기 씨
  • 브라질 땅콩
  • 캐슈
  • 땅콩 버터
  • 오트밀
  • 달걀
  • 우유

산화 마그네슘 보충제는 편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600mg의 구연산 마그네슘으로 치료하면 편두통의 빈도와 중증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면 일부 사람들에게 설사와 같은 소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두통 증상을 치료할 때는 적은 양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9. 마사지하기

2006년 연구에 따르면 매주 마사지는 편두통 빈도를 줄이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마사지가 인지 된 스트레스와 대처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제안합니다. 또한 심박수, 불안 및 코티솔 수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냉 압축기로 통증 완화

냉찜질을 하면 두통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목이나 머리 부위에 냉찜질을 하면 염증이 감소하고 신경 전도가 느려지며 혈관이 수축되어 두통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28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콜드 젤 팩을 머리에 바르면 편두통 통증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냉찜질을 하려면 방수 백에 얼음을 채우고 부드러운 타월로 감싼다. 두통 완화를 위해 목 뒤, 머리 또는 관자놀이에 압축을 하십시오.

지압요법

지압은 통증 및 기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손가락과 손으로 신체의 특정 지점에 압력을 가하는 관행입니다. 2014년 연에 따르면, 지압은 만성 두통 및 기타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신뢰할 수있는 대체 요법입니다. 또 다른 별도의 연구에 따르면, 지압이 편두통과 관련된 메스꺼움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건강한 생활습관 갖기

알코올 제한

알코올 음료를 마시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두통을 유발하지 않을 수 있지만, 연구에 따르면 자주 두통을 경험하는 사람들의 약 1/3에서 알코올이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또한 많은 사람들에게 긴장과 군 발성 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 확장제로서 혈관을 넓히고 혈액이 더 자유롭게 흐르도록합 니다. 혈관 확장은 일부 사람들에게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두통은 혈압 약과 같은 혈관 확장제의 일반적인 부작용입니다.

또한 알코올은 이뇨제로 작용하여 잦은 배뇨를 통해 체액과 전해질을 잃게합니다. 이러한 체액 손실은 탈수를 유발하여 두통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두통의 빈도와 심각성을 줄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신체 활동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91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세 번 40 분 동안 실내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이 이완 기술보다 두통 빈도를 줄이는 데 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51

92,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포함한 또 다른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낮은 수준의 신체 활동이 두통의 위험 증가와 분명히 연관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활동 수준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하루 동안 수행하는 걸음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요가하기

요가는 호흡, 명상 및 신체 자세를 사용하여 스트레스 해소, 유연성 증가, 통증 감소 및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에 탁월한 방법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만성 편두통이 있는 60명의 사람들에게 요가 요법이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두통 빈도와 강도는 요가 요법과 전통적 치료를 모두받는 사람들이 기존 치료를 단독으로 받는 사람들에 비해 더 많이 감소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3개월 동안 요가를 수행한 사람들은 요가를 수행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두통 빈도, 중증도 및 관련 증상이 현저하게 감소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요가를 편두통의 1차 치료법으로 권장하는 것이 너무 이르다고 결론짓지만, 요가가 전반적인 건강을 지원하고 보완 요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수면 부족은 여러면에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서는 밤에 6시간 미만의 수면을 취하는 사람들과 더 오래자는 사람들의 두통 빈도와 심각도를 비교했습니다. 수면이 덜한 사람들은 더 빈번하고 심한 두통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수면을 취하는 것은 두통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므로 자연스러운 두통 예방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한의 이점을 얻으려면 하루에 7 ~ 9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몸마음매거진 TIPS!!!

편두통에 걸리면 증상이 대처하기 어려울 수 있고, 부정적인 영향을 받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통 때문에 일을 놓치거나 좋아하는 활동에 참여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요가, 보충제, 에센셜 오일 및식이 요법은 모두 자연스럽고 안전하며 효과적인 두통 증상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약물과 같은 전통적인 방법이 종종 필요하지만보다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찾고 있다면 두통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있는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이 겪고 있는 일을 정확히 이해하는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을 경험하는 실제 사람들과 연결해줍니다. 치료와 관련된 질문을 하고 그것을받는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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