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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름의 모든 것(3) – 당신의 노화를 가속화시키는 음식과 그것을 대체할 음식들!

피부의 주름에 안 좋은 음식
목차

우리 피부의 노화 과정을 가속화하는 두 가지 주요 원인은 태양 노출과 고급 당화 최종 제품 (AGE)입니다. 이것은 단백질이나 지방이 설탕과 결합할 때 형성됩니다. 이러한 노화 원인이 100% 통제 할 수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전반적인 식단을 염두에 두면 우리 몸이 피부를 보호하고 치유하는 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신경을 쓰는 것이 말보다 쉽지만, 특정 음식이 피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조금 상기시키는 것이 항상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뿐만 아니라 먹으면 안 좋은 음식 또한 있습니다. 이 목록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모든 사람은 다릅니다. 모든 사람이 날 것, 깨끗한 또는 통째로 먹는 것으로 이익을 얻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러한 음식 중 한 두가지를 정기적으로 먹어도 콜라겐이 줄어들고 피부가 완전히 손상되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건강, 피부를 변화시킬지 여부에 관계없이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적당한 식단이 아닙니다.

1. 감자튀김 대신 고구마튀김

고온에서 기름에 튀긴 음식은 피부에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있는 활성 산소를 방출합니다. 활성 산소에 노출되면 가교라는 작용으로 인해 노화 과정이 가속화됩니다. 가교는 DNA 분자에 영향을 미치고 피부의 탄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 나가 탈수증을 유발할 수 있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대체할 음식 : 감자 튀김을 구운 고구마 튀김이나 튀긴 고구마로 바꿉니다. 고구마에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노화 방지에 좋은 구리가 풍부합니다.

2. 흰 빵 대신 발아 빵

정제된 탄수화물이 단백질과 통합되면 AGE가 형성됩니다. AGE는 노화 과정뿐만 아니라 만성 질환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흰 빵과 같이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신체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노화 과정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대체할 음식 : 설탕이 첨가되지 않은 발아곡물 빵과 같은 전통적인 빵의 대안을 시도하십시오. 발아빵에는 피부에 유익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백설탕 대신 꿀 또는 과일

설탕은 여드름과 같은 원치 않는 피부 문제에 대한 정말 안 좋은 물질 중 하나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설탕은 콜라겐을 손상시키는 AGE의 형성에 기여합니다. 설탕 수치가 상승하면 이 AGE 과정이 자극됩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더더욱 빨라집니다. 따라서 해변에서 아이스크림을 먹는 대신 상쾌한 냉동 과일이나 무설탕 캔디를 선택하십시오.

대체할 음식 : 달콤한 것을 먹고싶을 때 과일이나 다크 초콜릿을 찾으십시오. 특히 블루 베리는 콜라겐 손실을 방지합니다

4. 마가린 대신 올리브 오일 또는 아보카도

오래된 연구에 따르면 마가린이나 버터를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피부 손상과 주름이 적습니다. 마가린은 부분적으로 경화된 오일이 풍부하기 때문에 버터보다도 나쁩니다. 이러한 트랜스 지방산은 피부를 자외선에 더 취약하게 만들어 피부의 콜라겐과 탄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대체할 음식 : 버터를 올리브 오일이나 노화 방지 항산화제가 풍부한 아보카도를 대

신 토스트에 발라서 먹어보세요.

5. 가공육 대신 가금류

핫도그, 페퍼로니, 베이컨, 소시지는 모두 피부에 해로울 수있는 가공육의 예입니다. 이 고기는 나트륨, 포화 지방 및 아황산염이 풍부하여 염증을 유발하여 피부를 탈수시키고 콜라겐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저렴한 단백질 옵션을 원한다면 가공육을 계란이나 콩으로 바꾸십시오.

대체할 음식 : 칠면조와 닭고기와 같은 살코기를 선택하십시오. 이 고기는 콜라겐의 자연적인 형성에 필수적인 단백질과 아미노산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6. 유제품

유제품에 대한 호불호는 사람마다 다르고, 영향도 다릅니다. 일부는 유제품을 줄여 긍정적인 피부 변화를 보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전혀 큰 차이를 보지 못했습니다. 일부의 경우, 유제품은 신체의 염증을 증가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조기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유제품 함량이 낮은 식단은 햇볕에 노출 된 피부를 주름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대체할 음식 : 유제품은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다른 칼슘 공급원의 경우 씨앗, 콩, 아몬드, 잎이 많은 채소 및 무화과를 섭취하십시오.

7. 탄산 음료와 커피에 대해 두 번 생각하세요

소다와 커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피부보다 수면과 더 관련이 있습니다. 첫째, 둘 다 카페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낮부터 밤까지 자주 마시면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이 낮아지면 노화의 징후가 증가하고 더 많은 다크서클, 주름 및 잔주름과 관련이 있습니다.

대체할 음식 : 커피의 설탕에 양을 줄이거나 대체할 수 있는 황금 우유(강황)를 마시면 좋습니다. 황금 우유의 주성분 인 강황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주변에서 가장 강력한 노화 방지 화합물 중 하나입니다.

8. 적당히 술을 마셔라

알코올은 피부에 발적, 붓기, 콜라겐 손실, 주름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코올은 주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양소, 수분 및 비타민A 수치를 고갈시킵니다. 비타민A는 새로운 세포 성장과 콜라겐 생성과 관련하여 특히 중요하여 피부가 탄력 있고 주름이 없도록합니다.

원하는 경우 : 적당히 마시십시오. 여성은 하루에 한 잔, 남성은 두 잔입니다. 물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아니면, 알콜의 느낌이 나는 무알콜 카테일도 시도해보세요.

9. 고온에서 요리하지 마십시오

옥수수나 해바라기 기름과 같이 오메가-6 지방산이 많은 일부 고도 불포화 기름은 유해한 활성 산소를 유발하고 염증 수준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매일 튀기거나 센 불을 사용하면 더해집니다. 그러나 이것이 모든 오일이 건강에 해롭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일 및 주름 예방에 관해서는 단일 불포화 지방을 선택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십시오.

대체할 음식 : 식물성 기름 대신 올리브 기름을 사용하십시오. 항산화제, 비타민 E, 피토스테롤이 풍부하고 염증을 줄여줍니다.

10. 떡과 빵 대신 후무스

일반적으로 떡은 좋은 간식으로 선전되지만 피부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떡은 혈당 ​​지수가 높고 혈당 수치가 급증 할 수 있습니다. 증가 된 혈당 수치는 주름을 유발할 수있는 노화 촉진제 역할을 합니다.

대체할 음식 : 노화 방지 간식을 위해 빨간 피망과 함께 후무스를 사용해보세요. 빨간 피망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콜라겐 생성에 탁월합니다. 병아리 콩에도 피부에 좋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몸마음매거진 TIP

이 음식을 먹지 말라는 것보단 식단의 균형의 중요성을 상기시켜드립니다. 음식조절은 마라톤같이 길게 봐야하며, 이 말고도 보충제나 주사를 통해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는 다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레티놀, 비타민 C, 미세 바늘, 안면 산과 같은 국소 치료는 주름을 예방하고 부드럽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민간요법으로는 안면침술이나 안면 운동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원치 않으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주름이 당신에 대해 말하고 보여주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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